HOME ABOUT FEATURES SPEC MODE DESIGN MOVIE Q & A Online Shop
정확한 극축셋팅 방법.
  등록일 :     RN : 47

 

성야사진에 사용되는 렌즈는 광각부터 100mm 이하급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을 합니다. 이때는 극축망원경의 스케일 페턴의 위치에 북극성만 도입하면 충분히 점상 촬영이 가능하며, 또, 본체의 북극성 도입부 HOLE(구멍)에 북극성을 넣는것 만으로도 100mm 망원렌즈로 4분간 충분히 자동 가이드가 가능합니다.

 

이외에, 100mm 이상 200~300mm급 망원렌즈를 사용하여 좀더 정확한 가이드를 요구하는 정밀 촬영을 하게될 경우에는 극축 망원경의 스케일 페턴 상에 3개의 포인트에 지정된 3개의 별을 도입하면 훨씬 정확한 극축 셋팅이 됩니다.

그러나, 극축 망원경의 P-Light의 밝기를 최소로 하여도 북극성을 제외한 2개의 도입 별빛이 어두워 셋팅을 할때, 이 2개의 별들이 정확이 보이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P-Light 의 발기를 줄여주면 정확한 극축 셋팅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P-Light의 밝기를 줄여주는 방법을 하래에 간단히 소개합니다.

 

극축 망원경 스케일 페턴의 빛은 P-Light에서 발광하는 붉은 빛으로 스케일 페턴이 붉게 보이는데, 이때는 북극성은 밝기가 밝아서 쉽게 도입이 되지만, 북극성을 제외한 나머지 2개의 도입성중에 작은곰 자리의 δ성(4.4등성)과 케페우스 자리의 51(4.3등성)번성 등은 스케일 페턴의 조명광 때문에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이프를 붙이기 전 모습

제 경우는 아래의 극축 망원경에 P-Light의 빛을 감광하는 LED 면을 검은색 테이프으로 1/2 가량 가린후 감광량을 줄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스케일 페턴의 빛 감광량이 줄어들어서 δ성과 51번성의 별빛이 훨씬 잘보이게 됩니다.

 



*핀셋을 이용해 검정색 테잎을 붙이면 간단히 해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극축망원경을 조정하여 사용하면 300mm 망원렌즈까지도, 정확히 가이드가 되도록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성야사진 이외에 많은 천체 대상을 카메라 렌즈로 담을 수 있습니다.

 

*** 3개의 별을 도입할때 북극성과 작은곰 자리의 δ성(4.4등성) 또는 케페우스 자리의 51(4.3등성)번성 두 별중 하나만 도입하여도 나머지 한개의 별은 자동으로 도입이 됩니다. ***

 

 

 

 

 

 

 

 

 

 

 

확대 축소 인쇄 이메일
아스트로 라이프 ㅣ 대표 : 이재림 ㅣ 사업자등록번호 : 303-07-77144 ㅣ 통신판매신고 : 부산 남구 제 2005-103호
부산시 남구 대연3동 55-1 21센츄리시티 1713-1호 ㅣ HP : 010-5467-874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재림 ㅣ E-MAIL-문의 Copyright (c) 2003 Astro Life. All Rights Reserved.

고객님의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5만원 이상 결제시 KCP 의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